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시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시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서울시의회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는 28일 김현아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부적격’ 의견으로 의결했다.

노식래 인사청문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특별위원회에서 다각적으로 심도 있게 검증한 결과 김현아 사장 후보자는 부동산 주택 정책 비판 외 설득력 있는 대안 제시와 공사 발전을 위한 비전 제시가 미흡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경영의 중책을 수행하기에는 기본 자질이 부족하다"고 밝혔다.

노 위원장은 이어 "사장 후보자는 다주택자이며 그동안 일관되게 시장 중심 논리를 펼쳐 왔다. 공사의 정체성과 정서에 맞지 않고, 오히려 민간 기업에 어울린다"며 "사장 후보자의 재산신고의 불성실성, 사단법인의 사적 이용 의혹 등은 공기업 사장 직책을 수행하기는 부적격하다“며 사장 임명을 제고해 줄 것을 오세훈 시장에게 요청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이날 "오세훈 시장이 내정한 김현아 SH사장 후보자가 부동산이 4채나 있는 다주택자라는 점이 드러나면서 국민적인 공분이 일어나고 있다"라며 "SH는 서민들에게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곳인데, 과연 적절한 인사인지 우려가 된다"라고 말했다.

서울시의회의 인사청문회는 서울시와 시의회의 협약에 근거한 것으로, 오세훈 시장은 시의회의 결정과 상관없이 김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