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국민소통수석. 사진=뉴시스
박수현 국민소통수석. 사진=뉴시스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댓글조작 공모혐의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고 재수감된 것과 관련 청와대가 “입장이 없다”는 뜻을 재차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8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야권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 표명이 있어야 된다고 주장한다”는 지적에 “야권에서 하는 말씀을 잘 듣고 있다”면서도 “청와대 관계자인 제 입장에서는 거기에 대해 청와대가 밝힐 입장이 없다고 하는 것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 입장”이라고 했다.

이에 사회자가 “’입장이 없다’가 입장이냐”고 묻자 박 수석은 “그렇다”고 답했다. 또 “법원 판결에 대해서 왈가왈부할 이유가 없다는 취지의 말이냐”고 재차 묻자 박 수석은 “당연히 그런 부분도 포함됐다”고 답했다. 박 수석은 “판결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드루킹 사건과 관련한 문 대통령의 포괄적 입장 표명도 없느냐”는 물음에도 “입장이 없다”고 답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문 대통령 연루 의혹을 제기하고, 특검 연장·재개를 주장한 데 대해서는 “정치의 계절에 돌아와서 문 대통령과 청와대를 여의도 선거에 개입시키고 끌어들여서 각자의 유불리에 이용하고 싶은 생각은 있겠으나 지금 대통령과 청와대 정부는 오로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 문제인 코로나 방역과 백신접종 속도를 높이는 일, 또 민생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 이 외에는 어떤 것도 신경 쓸 겨를이 없다”고 일축했다.

청해부대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 공군 성추행 사건 등으로 인한 서욱 국방부 장관 경질론에 관해서는 “(그런 분위기를) 잘 알고 있다”면서도 “지금 현재 어떤 인책의 문제나 이런 것보다는 우선은 벌어진 문제들에 대해서 책임 있는 조치를 해 나가고 빨리 대책을 세워서 늦었지만 사후에라도 대책을 완벽하게 하는 것들이 우선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