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지원
상태바
LX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지원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07.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X하우시스 제공
사진=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가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양 사간 상생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독립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와 관련, 28일 LX하우시스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 및 한국해비타트와 협업해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고 최덕주 선생의 손자 최재국 님의 자택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 최덕주 선생은 1919년 전남 강진 지역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해 군중에게 독립선언서를 배포하는 등의 독립운동을 펼친 인물로, 지난 2016년 관련 공훈을 인정받아 독립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최재국 님 자택 개보수 공사에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공사 전 측량 및 컨설팅 활동을, 한국해비타트가 기존 노후 주택 철거 및 터닦기, 전기설비 등의 기초 공사를 진행했다.

이후 LX하우시스가 키친·바닥재·벽지·도어·인테리어필름 등의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공사를 진행하고 최근 개보수를 완료했다.

특히, 이번 개보수 지원은 지난 5월 LX홀딩스와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맺은 상생협력 협약 체결 이후 양 사의 첫 협업 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의 취약계층 지원사업 협업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코리아 최윤정 기자 chy062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