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대변인을 지낸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여권 인사로부터 회유를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 “이 전 논설위원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당에서 살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4일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동훈 기자가 굉장히 자신감 있게 이야기했기 때문에 본인이 만약에 여기에 대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밝힐 수 있다면 저는 상당히 심각하게 다룰 수 있다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만 이 대표는 “저희가 조사단이나 이런 걸 꾸리든지 뭔가 구체적인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 전 기자 측에서 상당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것”이라며 “그게 시작되지 않는다면 저희가 수사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 볼 수는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름은 아니더라도 내용의 전모를 파악할 수 있는 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며 “그래야 저희가 야당 입장에서 범야권 대선 주자에 대한 네거티브 마타도어로 규정하고 저희가 움직일 수 있다. 지금은 정보가 사실 부족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가짜 수산업자’로부터 금품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은 여권 인사의 회유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조사를 받고 나오며 취재진에게 “여권, 정권의 사람이란 사람이 찾아와 ‘Y(윤석열)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했다”며 자신에 대한 의혹이 여권의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