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이하 ‘KTC’)과 ‘한국형 스마트 열 그리드기반 산업 및 열계량 제도, 정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난 분당 본사 대회의실에서 정상천 한난 사업본부장과 윤일준 KTC 부원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열 그리드 사업의 신뢰성 확보와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저온수및 통합배관 등의 지역난방 산업 고도화와 신기술 협업 체계 구축 ▲열계량 기반 시스템 관련 신제품·기술 성능평가 방안 및 표준화 기반 구축 ▲에너지 시스템 보급확산을 위한 정책 및 제도개선 ▲한국형 열에너지 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공동연구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형 열에너지 산업의 기술 성능평가 및 표준화와 정책, 제도개선 등의 연구 협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한난은 공동주택 열 사용자시설 분야 중소기업 상생, 신사업모델 발굴 및 열계량 장치 고도화와 기술 표준화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상천 한난 사업본부장은 “한난은 국내 최대 집단에너지 사업자로서 지역난방 공급 및 성능인증의 경험과 노하우를 융합, 지역난방 산업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개발과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