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케어가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제46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1, 이하 아랍헬스)에 참가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HUEN IVH ER)’과 내시경소독기 ‘휴엔 싱글(HUEN Single)’ 등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는 국내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분야를 선도하는 ‘K방역’ 대표 기업으로 전시회 현장에서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일상에서 휴엔 IVH ER과 같은 컴팩트한 공간멸균기를 활용해 다중이용시설 등 생활곳곳에서 공간멸균과 감염관리를 해야 한다는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엔 IVH ER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환자를 이송하는데 사용하는 응급·구급 차량, 음압 텐트, 음압 격리실, 감염병 환자 수술실 등과 같은 작은 공간에서부터 미생물 환경 통제가 필요한 사업장(의약품 제조시설), 멸균관리가 필요한 농산물, 축산물 등 식품가공공장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기업들이 독점해오던 ‘VHP(Vaporized Hydrogen Peroxide)기술’에 휴온스메디케어만의 자체 기술력을 더해 ‘액체핵화분사기술(Liquid Atomization Spraying Technology)’과 ‘에어쿠션기술(Air Cushion Technology)’을 결합시킨 차세대 공간멸균기다.

환경친화적이면서 인체에도 무해한 과산화수소 전용 멸균제 ‘스테리그린’을 나노단위 크기의 증기로 분사해 공간 구석구석에 퍼져있는 바이러스와 포자를 포함한 박테리아를 사멸시킨다.

이 밖에 환자간 교차감염과 유효농도 감소 우려를 보완한 1회용 과초산계(PAA) 소독제 전용 내시경소독기 휴엔 싱글, 티슈형 항균피부 소독제 헥시와입스에 대한 관심과 비즈니스 논의도 이어졌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이한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는 지난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