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의원.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복당이 결정된 홍준표 의원. 사진=뉴시스

 

국민의힘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을 결정했다. 지난해 3월 총선을 앞두고 공천 배제에 반발한 홍의원이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을 탈당한 지 1년 3개월 만이다. 홍 의원의 복당으로 국민의힘 의석은 103석이 됐다.

국민의힘은 24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홍 의원의 복당안을 의결했다. 이준석 대표는 최고위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에게 “홍 의원 복당의 건은 최고위에서 반대의견 없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지난달 10일 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에 복당 신청서를 냈고, 서울시당은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어 홍 의원에 대한 복당을 만장일치로 의결, 중앙당에 송부했다. 

권성동·김태호 의원에 이어 홍준표 의원이 복당하면서 지난해 총선 때 탈당해 당선된 4명 중 윤상현 의원만 무소속으로 남게 됐다. 

홍 의원은 복당 의결 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국민과 당원 동지들, 이준석 당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회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심경을 밝혔다. 

홍 의원은 “이번 귀가는 제 남은 정치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국가 정상화와 더 크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화합과 통합 그리고 연합이다. 이런 3합의 정신으로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하나로 뭉쳐야 한다”며 “우리 헌정사와 정당사 초유의 젊은 리더십과 수신제가의 도덕성과 준비된 경륜을 가진 대선후보 선출로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윤석열 X파일'에 대해서는 "법의 상징이었던 분이 정치판에 등장하기도 전에 의혹 나오는 것 자체가 문제가 많다. 있는 사실을 감출 수 있겠나. 본인이 직접 해명을 하고 담판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