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동안 인터넷으로 남자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성착취물을 제작하거나 유사강간을 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이 24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5년 동안 인터넷으로 남자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성착취물을 제작하거나 유사강간을 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이 24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SNS에서 자신을 여성이라고 속여 미성년자들에게 접근한 뒤 성추행하고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의 얼굴이 공개됐다.

대전경찰청은 24일 상습미성년자의제유사강간·강제추행, 더 ㅎ아동성착취물소지·배포 등 혐의로 최찬욱을 검찰에 송치했다.

검찰 송치 전 최씨는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선처를 바라는 게 아니다”며 “대전에 계신 저희 가족분들, 친척분들, 공인중개사 동기 형님들한테 실망시켜드려서 죄송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5년 전에 우연히 시작한 SNS에서 노예와 주인 놀이 같은 것을 하는 걸 보고 호기심으로 하게 됐다. 그래서 지금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더 심해지기 전에 어른들께서 지금 구해 주셔서 성실하게 수사에 임할 수 있게 됐다. 감사드린다”며 “저 같은 사람들을 이렇게 존중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하다. 성실히 수사에 임하겠다”고 했다.

경찰은 지난 22일 열린 신상공개위원회에서 사안이 중대하고 재범 위험성도 높다고 판단, 재범방지 및 범죄예방 차원에서 최 씨의 신상정보 공개를 결정했다.

최씨는 2016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알게 된 미성년자에게 접근해 성 착취물을 제작한 뒤 보관하거나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과 영상을 내려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들은 만 11세~만 13세 남자 아동 및 청소년이다.

그가 보관 중인 성 착취물은 6954개로 사진 3천841개, 영상 3703개로 나눠서 휴대전화 등에 저장했다.

최씨는 SNS 계정 30개를 사용하면서 여자인 것처럼 가장해 미성년 남성들에게 접근했다. 그는 “알몸 사진을 보내면 직접 만나 준다”는 등의 방식으로 피해자들을 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 영상을 보내지 않을 경우 지인에게 유포하거나 알리겠다고 협박해 더 심한 영상을 찍도록 유도했다.

그는 미성년자 3명을 직접 만나 강제로 신체 일부를 만지고 유사강간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4월 대전지역 일부 피해자 부모들의 제보를 받고 수사를 벌여왔다. 최 씨는 경찰에서 혐의를 대부분 인정하며 “어린이에게 성적 흥분을 느끼는 소아성애 증상이 있어 치료를 받고 싶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