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내가 당대표 된 걸 감옥에서 보며 위안이 됐길 바란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조롱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이 대표는 “인터뷰 전문을 공개하며 “문제될 발언 하나 없다”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조선일보 보도에서 저 표현 때문에 말이 많은데 원래 긴 인터뷰를 축약하다 보면 저렇게 오해 살 표현이 되기도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가 오해 살 표현이라고 한 발언은 그가 "내가 당대표가 된 걸 감옥에서 보며 위안이 됐길 바란다"고 한 것이다.

이 대표가 공개한 인터뷰 원문을 보면 이 대표는 "(박 전 대통령) 면회를 간 적 없고, 앞으로도 면회 계획은 없다. 내가 당대표로서 성공해서 그분이 '인재 영입 잘했구나, 사람 보는 눈이 있었구나' 평가를 받게 하고 싶다. 가끔 그분 이 궁금하다. 제가 당 대표 된 걸 보시긴 한 건지…"라고 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이 대표가 인터뷰 중 '박 전 대통령을 면회했느냐'는 질문에 "(면회를 간 적이) 없고 앞으로도 면회 계획은 없다"며 "내가 당대표 된 걸 감옥에서 보며 위안이 됐길 바란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이 대표는 2011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의해 비대위원으로 영입돼 '박근혜 키즈'로 불렸지만 지난 2016년 국정농단 사태 당시 박 전 대통령의 탄핵에 찬성하고,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뒤 바른정당 창당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