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로부터 당선 축하 문자 받아"
상태바
이준석 "윤석열로부터 당선 축하 문자 받아"
  • 배소현 기자
  • 승인 2021.06.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전 따릉이를 타고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전 따릉이를 타고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으로부터 당선 축하 문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이 전당대회 당선을 축하한다는 문자를 직접 보냈다”고 밝혔다. 다만 윤 전 총장에게 입당 관련 일정을 제시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제가 특정인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기가 뭐한 상황”이라면서도 “윤 전 총장 주변에 계신 분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기 때문에 입당에 있어 선호를 드러내고 논의할 수는 없지만 관련 정보는 무수하게 들어온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이 8월까지 당내 대선 경선 버스에 반드시 탈 거라고 전망하나’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 대표는 “윤 전 총장 측에 그 부분의 의사는 확인한 적이 없다”면서 “당 밖에 훌륭한 주자들이 많이 있는데 8월 중순 말이면 어떤 정치적 결단을 내리기에 충분한 시간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곧 문재인 대통령과 이뤄질 영수회담과 관련해서는 '할 말은 하겠다'고 예고했다.

그는 "임기 말 정책전환이 필요한 부분, 예를 들어 부동산 정책 같은 경우에 새로운 정책 입안이 필요하다면 적극 협조하겠다"면서도 "원래 다른 당 대통령보다 같은 당 대통령한테 할 말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제가 예전에 박근혜 전 대통령 있을 때도 할 말은 했다"고 말했다.
 

이코리아 배소현 기자 bae_480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