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 후보들이 3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 앞서 주먹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석, 조경태, 나경원, 주호영 후보.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3일 대구·경북 합동 연설회를 찾아 고 박정희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을 호명했다. 박근혜 지지세가 두터운 이 지역의 표심을 구하기 위해서였으나 주자별로 발언에 온도 차가 있었다. 

이준석 후보는 연설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인정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반면 주호영·나경원 후보는 ‘TK 소외론’과 ‘박정희 마케팅’에 집중했다. 

이 후보는 “박근혜 대통령이 저를 영입하지 않았다면 저는 이 자리에 서 있지 못했을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밝히면서도 "박 전 대통령이 호가호위하는 사람들을 배척하지 못해 국정농단에 이르는 사태가 발생했고, 통치불능의 사태에 빠졌기에 탄핵은 정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준석의 이런 생각을 대구·경북이 품어줄 수 있다면 우리 사이에서 다시는 배신과 복수라는 무서운 단어가 통용되지 않을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지휘했지만 문재인 정부의 부패와 당당히 맞섰던 검사는 위축되지 않고 더 큰 덩어리에 합류해 문 정부에 맞서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주호영 후보는 “우리 당에 새바람을 일으켜 주고, 전당대회 흥행을 일으켜 주셔서 고맙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다. 그 바람이 간판을 떨어뜨리고 유리창을 깬다면 대선이라는 큰 선거 앞두고 자중지란은 불을 보듯 뻔하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주 호보는 나경원 후보에 대해서도 "당을 위해 투쟁한 것 인정하지만 본인 재판부터 잘 해결하는 것이 우선으로 매번 재판 받으러 다니는 대표가 어떻게 대선 경선을 관리하고 대선을 이길 수 있겠냐"며 리스크를 부각시켰다. 

나경원 후보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참배한 뒤 “박정희 공항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나 후보는 또 “당 대표가 되면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애걸하지 않겠다. 그러나 즉각 석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K에 ‘이건희미술관’을 유치하겠다고 공약도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