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에 나선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국민의힘에 빨리 합류할 것을 권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1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차기 대선까지) 버스 정류장이 2개 있는데 버스는 당내 대선 과정에서 한번 서고, 단일화 판이 벌어질 때 또 한번 선다”며 “앞에 타면 육우, 뒤에 타면 수입산 소고기가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목장에서 키워서 잡으면 국내산 한우, 외국에서 수입해서 6개월 키우다 잡으면 국내산 육우, 밖에서 잡아서 가져오면 외국산 소고기”라며 “당원들과 우리 당을 아끼는 분들이 조직적으로 야권단일후보를 도우려면 국내산 한우 정도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국내산 육우 정도 돼야 한다”고 했다.

이어 “당원들과 소통하면서 당원들과 경선을 하고 그런 과정 속에서 당의 가치를 녹여내고 이런 후보가 나중에 국내산으로 인정 받고 ‘우리 소다’ 이렇게 할 수 있다”며 “식당에서 같은 값이면 국내산을 먹으려 하는 것처럼 안철수 대표든 윤석열 전 총장이든 야권 단일후보가 되고 싶으시면 적어도 국내산 육우는 되시라”고 주문했다. 

주호영 전 원내대표가 자신을 두고 “동네 뒷산만 올라서는 에베레스트는 못 오른다”고 지적한 것과 관련 “에베레스트니 뭐니 이런 건 정치적인 문법에 따라서 그냥 아저씨들이 하는 얘기다. 그렇게 말씀하시면 저처럼 아직까지 좋은 기회를 얻지 못한 젊은 사람들이 큰 상처가 된다”고 했다. 

이어 “나이대를 따지지 않더라도 당내에서 저보다 선거에 있어서 실적이 있는 사람이 많겠느냐”며 “경험이나 이런 걸 가지고 승부하기보다는 비전을 갖고 승부해야 되는 거 아니냐”라고 맞받아쳤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