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이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사내벤처 육성에 나선다.

교원그룹은 올 5월 사내벤처 프로그램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를 도입하고, 사업화를 적극 지원한다. 임직원들에게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확대함과 동시에,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함이다.

그룹의 사업영역뿐 아니라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라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문화가 정착되도록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원그룹은 오는 6월 2일까지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1기 공모전’을 열고, 첫 주자 선발에 나선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친환경 모빌리티 등 미래 신사업을 비롯해 △1인 및 시니어 등 가구변화 △콘텐츠 및 플랫폼 비즈니스 △이커머스 등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하고, 4주동안 전문가 코칭을 바탕으로 사업 계획과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는 빌드업(Build-up) 시간을 가진다. 이어 오는 9월 임직원 투표, 공개 발표 등을 통해 최종 2개팀을 선정한다.

최종 선발된 팀은 1년간 과제에만 집중하며, 사내벤처를 준비하게 된다. 교원그룹은 최소 2억원의 사업 지원금과 독립된 사무공간, 자율적인 팀 구성 등 성공적인 스타트업 설립과 운영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적극 추진한다. 

해당 사내벤처팀 의사에 따라 독립법인으로 분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에 실패한다 하더라도 회사 복귀를 보장한다. 임직원들이 목표에 대해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으며, 새로운 시도를 적극 독려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