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된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나카드 이석 디지털신성장본부장, 하나카드 김성주 디지털글로벌그룹장(전무), LG유플러스 임경훈 Consumer 영업부문장(전무), LG유플러스 김남수 디지털사업담당(상무) 사진=하나카드
23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된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나카드 이석 디지털신성장본부장, 하나카드 김성주 디지털글로벌그룹장(전무), LG유플러스 임경훈 Consumer 영업부문장(전무), LG유플러스 김남수 디지털사업담당(상무)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LG유플러스와 함께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23일 체결했다.

양사는 하나카드를 비롯해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 각 계열사의 금융상품과 LG유플러스의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는 PLCC보다 확장된 국내 최초 PLFP(Private Label Financial Package) 개념으로 단순 상품 제휴를 넘어 양사간 금융서비스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카드와 LG유플러스는 ▲유샵 전용 제휴카드 ‘유플러스 패밀리(U+Family) 하나카드(가칭, 5월 3일 출시 예정)’를 출시하고 ▲’유샵 전용 제휴팩’에 ‘하나머니’ 제휴처를 신규로 추가해 제휴 혜택은 물론, 고객의 제휴처 선택권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상반기 내 하나은행과 전용 제휴 적금 상품 출시, 하나금융투자의 주식 및 펀드 상품과 통신을 연계한 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각 계열사들의 경쟁력을 결합한 다양한 금융상품 및 간편 결제 플랫폼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카드 김성주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디지털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타사업군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손님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춘 디지털 상품을 준비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임경훈 컨슈머 영업부문장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의 확산과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디지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며, “양사의 디지털 동맹을 통해 비대면 통신.금융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양사 가입자.매출 등대 등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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