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에 투표하는 건 탐욕’이라는 내용의 영상을 올린 것에 대해 “어떤 망신을 줘도 모두 받겠다. 그 비웃음들 참아내겠다”고 밝혔다.

고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을 공유한 것에 대해 몇몇 야당 의원님들께서 충고의 말씀을 하셨다. 언론들도 저를 내세우는 것이 제목을 뽑기에 효과적이라 생각이 들었는지 비난 섞인 기사들을 썼다”며 이같이 적었다.

고 의원은 “무슨 말을 하셔도 좋다. 화가 풀릴 수 있다면 듣겠다”며 “저에겐 반드시 지켜야 할 게 있다. 가만 있으라, 아무 말도 꺼내지 말라 하지는 말아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만들어가고 있는 그 세상을 거꾸로 돌려놓을 순 없다”며 “잘못도 있고, 고쳐야 할 점들도 분명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포기하고 주저앉아 울고만 있을 순 없다”고 했다.

아울러 “후궁이란 비아냥을 들었을 때 어린 제 두 아이에게 못난 어미가 된 것 같아 참 고통스러웠다”며 “아이들에게 억지로 TV를 보지 못하게 하는 제 모습을 보며 자괴감도 들었다”고 말했다. 고 의원은 “하지만 저 개인이 괴롭다고 해서 지키고자 하는 그 길을 포기할 순 없었다”며 “부족한 점이 많은 저인 줄 안다. 그 화살은 저에게 쏘아 달라.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돼도 버텨낼 것”이라고 말했다. 

고 의원은 "민주당을, 문재인 대통령을, 박영선 후보를, 김영춘 후보를 입에 올리지도 말라고 하지는 말아 달라. 반드시 지켜야 할 사람들이고 함께 세상을 만들어가야 할 가족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고 의원은 지난 23일 '당신은 빨간색이 어울리는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제껏 단 한 번도 탐욕에 투표한 적이 없습니다'이라는 내용이 담긴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