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사진=LG화학 제공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사진=LG화학 제공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배터리 영업 비밀 침해 소송과 관련해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피해규모에 합당한 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엄정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신학철 부회장은 25일 오전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0 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모두발언에서 “저의 30여년간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에 비추어 봐도, ITC가 소송 쟁점인 영업비밀침해 판단은 물론 조직문화까지 언급하며 가해자에게 단호한 판결이유를 제시한 것은 이번 사안이 갖는 중대성과 심각성을 엄중하게 인식한데 따른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지금 전 세계적인 ESG 경영 기조 가운데 경쟁 회사의 영업비밀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존중은 기업운영에 있어서 기본을 준수하는 일에 해당한다”며, “하지만 경쟁사는 국제무역 규범에 있어서 존중 받는 ITC 결정을 받아들이지않고, 그 원인을 글로벌 분쟁 경험 미숙으로 일어난 일로만 여기는 것으로 보여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신 부회장은 “공정한 경쟁을 믿고 기술개발에 매진 중인 전세계 기업들과 제품이 합법적으로 만들어졌을 거라 믿고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서라도 이번 사안을 유야무야 넘길 수 없다”며, “30여년간 쌓아온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해 주주와 투자자, 그리고 회사의 가치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 부회장은 또 LG화학이 올해 반드시 달성하고자 하는 세 가지 목표에 대해 주주들에게 밝혔다. 

신 부회장은 “급변하는 사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육성을 가속화 해 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전지재료·지속가능한 솔루션·이모빌리티 소재·글로벌 신약 등 차세대 성장 동력 육성 가속화, ▲가능성 ‘0’에 가까운 시나리오까지 대응 가능한 다중의 예방체계 확보 등 글로벌 Top 수준의 환경안전 체계 구축, ▲ ‘2050 탄소 중립 성장’을 위한 선도적인 기술 혁신 등 Sustainability 선도 기업으로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