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021 빌려쓰는 지구스쿨' 라이브 클래스 개강
상태바
LG생활건강 ‘2021 빌려쓰는 지구스쿨' 라이브 클래스 개강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03.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일선 중학교 교실에서 실시해온 청소년 습관·진로 융합교육인 ‘빌려쓰는 지구스쿨(이하 빌쓰지)’을 유튜브 생방송 강의로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6일 서울 신현중학교를 시작으로 ‘2021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Live Class)’를 개강했다.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워지면서 기존 교실에서 진행한 빌쓰지 강의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편한 온라인 기반 사회공헌활동이다.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전용 스튜디오에서 손씻기, 세안, 양치, 설거지·세탁, 뷰티·향 전문가, 브랜드 만들기 등 총 6과목 수업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신청한 수업 일정에 맞춰 유튜브 채널 ‘빌려쓰는 지구스쿨’에 접속하면 출석 점검과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6과목을 정규 수업과 동일하게 참여할 수 있다.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원격(재택)수업과 등교수업 모든 상황에서 가능하며, 등교수업을 하는 학교에는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테블릿PC, 모바일 인터넷 등이 제공된다.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학생들과 쌍방향 소통과 협력 학습이 가능한 수업이다. 학생들은 수업 내내 실시간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토론과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빌쓰지는 환경분야 비영리단체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교실에서 친환경 생활습관과 새로운 직업세계를 체험 학습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화여대 교육공학팀과 공동설계하고 교육부와 전국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자유학기제 협약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