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전 대표. 사진=뉴시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전 대표. 사진=뉴시스

 

최근 정계 복귀를 선언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이 사저 부지 의혹에 대해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라고 밝힌 것을 두고 “대국민사과를 해야 할 분이 오히려 성을 내면 안 된다”고 비판했다.

황 전 대표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난극복의 첫걸음은 문 대통령의 반성과 사과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그가 화를 내는 일은 바로 본인이 과거에 했던 행위에 대한 것이 아닌가. 아무리 ‘내로남불’을 국시로 한다지만 정말 ‘염치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LH발 부동산투기 의혹’은 들끓는 민심에 기름을 다시 부었다”며 “역사 속 대부분의 민란이 잘못된 토지정책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다시 상기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 전 대표는 “더 큰 문제는 문재인 정권이 대처하는 태도다. 언론과 야당의 극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은 변창흠의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며 “국민께서는 ‘문재인 정부 24번의 실패를 만회하려 무리를 하는 것이겠거니’ 생각하셨을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번에 본질이 확인됐다. 권력형 부정부패의 온상을 키운 장본인”이라며 “민심에 밀려 변 장관이 사표를 냈지만, 문 대통령은 ‘시한부 사퇴’란 해괴한 임시방편을 제시했다.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고 민심을 얕잡아보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후 조사와 수사도 온통 ‘시간 끌기’와 꼬리 자르기’ 시도로 일관하고 있다. 재보선 이후까지만 민심을 모면하면 된다는 안이한 사고방식”이라며 “사과의 진정성을 증명하기 위해 ‘검찰과 감사원이 주체가 되는 전면적 수사’를 지시하라. 지금 국민에게 ‘특검’이니 ‘국회의원 전수조사’니 하는 시간 끌기용 꼼수는 통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 12일 국민의힘은 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형질 변경 절차가 완료되면 LH 임직원 투기처럼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 시기라 이해하지만, 그 정도 하시지요.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라며 “대통령 돈으로 땅을 사서 건축하지만 경호 시설과 결합되기 때문에 대통령은 살기만 할 뿐 처분할 수도 없는 땅”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남 김해) 봉하 사저를 보면 알 수 있지 않나"라며 "모든 절차는 법대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