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정민석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트위터 캡처.
사진 = 정민석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트위터 캡처.

 

‘만화가 의사’로 유명한 정민석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과 교수가 SNS에 아들을 자랑했다가 ‘아빠 찬스’ 의혹에 휩싸였다.

정 교수는 지난 1일 자신의 트위터에 “저는 가족 이야기를 하지 않는데, 오늘만 하겠다. 자랑하는 이야기다. 제 아들이 오늘부터 연세대 원주의대 해부학교실의 조교수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아들이) 순천향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주대 의대에서 제 도움으로 의학박사를 받았다”며 “89년 9월생이므로 만 31살에 조교수가 된 셈”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가 늘 이야기하는 신경해부학 교과서의 공동 저자가 제 아들”이라며 “보통 사람은 조교수, 부교수, 정교수가 된 다음에 세계에서 이름나려고 애쓰는데, 제 아들은 조교수가 되기 전에 세계에서 이름났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정 교수의 아들 자랑은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누리꾼들은 정 교수의 아들이 아버지 도움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아버지 저서에 공동 저자로 이름을 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 자리를 얻은 것 아니냐며 '아빠 찬스' 의혹을 제기한 것. 

정 교수 아들이 아버지의 논문 다수에 ‘제1 저자’로 등재된 점이 알려지면서 논란은 커졌다. 실제로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에 검색되는 정 교수 아들의 학술지 논문 34개 중 정 교수와 공동 저자인 논문은 19건에 달한다. 

논란이 커지자 정 교수는 SNS에서 아들 관련 글을 모두 삭제했지만, 일부 누리꾼들이 교육부에 정 교수와 아들 범선씨에 대한 감사 착수 민원을 넣고 이를 인증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리고 있다.

아주대병원 측은 “현재 정 교수와 관련한 모든 논란에 관해 확인하고 있다”며 “확인을 마치는 대로 학교 측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정 교수는 해부학 학습만화 '해랑이, 말랑이'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과학인용색인확장(SCIE) 학술지 '해부과학교육(ASE)' 2017년 2월호에 게재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