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위치도. 반도건설 제공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위치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지난 16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를 낙찰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입찰은 공개경쟁입찰로 메이져건설사 및 자금력 있는 중견사, 시행사 등 16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반도건설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해당부지는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495 일원에 위치한 대지면적 3만3,620㎡ 규모로 매각대상에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중앙교육도서관 등 11개동의 건물이 포함돼 있다.

반도건설은 내년 10월 경기도교육청이 광교신도시 경기융합타운 내 새청사로 청사를 이전 후 부지에 대한 설계 및 인허가를 추진해 총사업비 5,000억원 규모의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로 개발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지난달 입찰 공고 이후 해당 용지 매입을 준비해 왔으며, 철저한 시장조사와 세밀한 분석을 통해 16개 참여업체 속에서 사업부지를 낙찰 받을 수 있었다.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남양주 다산신도시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고객맞춤형 특화설계와 상품력으로 평면강자로 불리며 분양성공을 이어온 반도건설은 수원에서도 ‘유보라’ 브랜드로 명품 주거단지를 조성할 방침이다.

해당 사업지는 지하철 신분당선연장 및 인덕원~동탄 복선 전철이 연결될 예정으로 인근 1호선 화서역과도 연결돼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 인근 도보거리에 영화초교, 수원북중교, 수원농생명과학고교 등이 위치해 있고, 경기대학교 수원캠스, 아주대학교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해당부지는 교통, 교육, 문화, 편의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진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면서“한층 업그레이드 된 반도건설의 고객중심 특화설계와 상품으로 동탄2신도시에서 인정받은 ‘반도유보라’의 명성을 수원에서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