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병규. 사진=뉴시스
배우 조병규. 사진=뉴시스

 

배우 조병규가 최근 다시 제기된 학교폭력 의혹을 부인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조병규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17일 입장문을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했으며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병규와 뉴질랜드에서 같은 학교를 다녔다는 A씨가 2011년 조병규로부터 집단으로 욕설을 퍼붓는 언어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다.

A씨는 “구체적인 (학교폭력) 사례도 없고 소속사 측에서는 계속 아니다 고소한다 이러니까 묻힌 거 같더라”며 “피해자들을 허언증 취급하는 게 안타까웠다”고 했다. 이어 “결론적으로 폭력은 쓰지 않았다. 언어폭력만 있었다”면서도 "학교 다닌 증거, 홈스테이했던 분들과 부모님까지 다 연락을 했었기에 증인들도 생각보다 꽤 있고, 고소 걱정은 없다”고 했다.  

조병규에 대한 학폭 의혹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드라마 ‘SKY 캐슬’ 출연 당시 뉴질랜드 시절 학폭 의혹이 제기돼 팬카페를 통해 적극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