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인을 추행하는 내용의 인터넷방송을 통해 돈을 벌려고 한 BJ땡초가 구속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3일 장애인복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BJ땡초를 구속했다. .

BJ땡초는 지난달 초 다른 여성 BJ A씨의 집에서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20대 여성 B씨의 옷을 벗도록 한 뒤 인터넷 방송에 출연시키는 등 강제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BJ땡초는 피해 여성에게 아무런 대가를 제공하지 않고 장애인을 영리 행위에 이용한 혐의도 받고 있다.

해당 사건은 지난달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BJ땡초 지적장애3급 데리고 방송'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글쓴이는 "지적장애를 돈벌이로 쓰는 악질 BJ의 만행을 공론화시키려 한다"며 "인지능력이 전혀 없는 사람을 데리고 다니면서 하루종일 짜장면 한 그릇 사주고 자기 방송으로 유료 아이템을 받고 리액션은 피해자를 시킨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되자 BJ땡초는 방송을 통해 "B씨와 사랑하는 사이다. 이익보다는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드리려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경찰은 BJ땡초의 행위를 범죄로 판단해 즉각 수사에 착수했으며 지난달 6일 경기 부천시 모처에서 그를 긴급체포했다.

앞서 경찰은 여성 BJ A씨의 구속영장을 발부받으면서 BJ땡초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기각돼 재신청 끝에 영장을 발부받았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