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한샘 제공
이미지=한샘 제공

 

한샘이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런칭하고 첫 방송으로 오는 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

‘라이브커머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활용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 되면서 지난해 3조원 규모로 추정된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23년 8조원 규모의 전망이 나올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샘은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하며, 한샘에서 운영하는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샘LIVE’ 첫 방송은 한샘의 수도권 최대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 진행한다. 실제모델하우스에 구현된 ‘수퍼화이트’ 리모델링 패키지를 보며 현관, 욕실, 부엌 등 각 공간의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진행된다.

이번 방송은 리모델링 제품 특성상 결제형식이 아닌 상담예약을 받는 형태로 진행 되며, 이후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Rehaus Designer)’가 내 집에 맞는 인테리어 상담 및 실측을 제공한다. 

또한 방송에서는 실제 리모델링을 계획중인 고객의 사연을 받아, ‘수퍼화이트’ 시공으로 변화되는 집 모습을 한샘의 3D 상담 프로그램인 ‘홈플래너2.0’로 시연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샘LIVE’ 런칭 후 첫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한샘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샘LIVE’는 ‘한샘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방송 전에 미리 알람을 받을 수 있고 PC ‘한샘몰’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