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연간 100만 패드 기부 달성
상태바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연간 100만 패드 기부 달성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01.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유한킴벌리 제공
이미지=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가 2020년에도 연간 100만 패드 생리대 기부를 달성했다. 2016년부터 생리대 소외 계층, 특히 청소녀들의 보건위생을 돕기 위해 시작된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의 생리대 기부가 현재까지 누적 600만 패드를 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여성, 특히 청소녀들이 평등하게 월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해 오고 있다. 캠페인 첫해인 2016년 153만패드 생리대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100만패드 이상을 기부하고 있으며, 2020년에도 약 110만패드를 기부했다. 

‘좋은느낌’, ‘화이트’, ‘라네이처’ 등 여성용품 선도 브랜드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지난해에 생리대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기 위한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를 개발하여 발달장애 여성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는 초경을 시작한 비장애아동들과 반복적으로 연습이 필요한 장애아동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한 제품을 선보였으며, 현재 발달장애여성 생리대 교체 교육용 제품으로 전세계 특허를 출원 중이다.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제품의 세계적인 경쟁력 강화와 함께 일정 조건하에서 퇴비화가 가능한 생리대 ‘라네이처 시그니처’ 등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변화 대체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