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생명보험
사진=KB생명보험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국내 최초로, 최근 5년 이내 암수술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무)KB 암을 이겨낸 사람들의 암보험(갱신형)’ 을 온라인으로 4일 출시했다.

대부분의 보험사는 유병자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나, 최근 5년 이내 암수술 이력이 있는 경우 가입에 제한을 두고 있다. 암을 이겨냈으나 암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한 상품이 국내 최초로 개발된 것이다.

이 상품은 암 1기를 완치한 고객들이 바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장점이다. 암 1기 수술 후, 적출・제거가 완료됐다는 조직 검사 결과 보고일로부터 60일 이내면 가입 가능하다. 혹시 모를 재발・전이・두번째 원발암을 최대 5000만원까지 최초 1회 보장하며 갑상선・유방・전립선・남녀생식기・기타피부암까지도 모두 일반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또한 암 수술 후, 음식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건강식 제휴서비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입 고객은 체계적인 식사요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맛있저염’의 건강정보 분석과 맞춤형 건강식단을 최초 1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상품처럼, 보장 사각지대의 고객도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