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몬스 가구 제공
사진=에몬스 가구 제공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는 지난 1일 ‘2020 한국메세나대회’에서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김영수 예술정책관, 한국메세나협회 김영호 회장을 비롯해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맞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 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한국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중 문화예술 분야에서 최고로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메세나대상은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기업인을 발굴해 공로를 시상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홍보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에몬스가구는 강화자 베세토오페라단(단장 강화자)과 2007년 오페라 ‘아이다’ 공연부터 현재까지 14년간 매년 후원을 지속해 오페라단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Arts & Business’상은 지속적인 재정지원 및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중소기업과 예술단체간의 진정성 있는 결연 사례를 보여준 에몬스가구(회장 김경수)와 베세토 오페라단이 수상했다. 

에몬스가구는 2007년 <오페라 아이다> 공연 후원을 시작으로 강화자 베세토 오페라단과 파트너쉽을 맺어 14년간 예술단체를 적극적으로 후원하며 오페라단 발전의 시금석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