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의힘 김도읍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를 비롯한 법사위원들이 25일 법사위 전체회의 산회 등과 관련해 서울 여의도 국회 법사위회의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이 전체회의 개회 요구서에 윤석열 검찰총장이 포함됐다는것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도읍 국민의 힘 법사위 간사 등이 25일 국회 법사위 회의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검찰총장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해 직무배제 관련 소명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지자, 여야가 공방을 벌이다 15분 만에 산회됐다.

국민의힘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중차대한 일에 대해 현안질의를 왜 피하냐. 법사위를 개의한다고 해서 윤 총장이 지금 대검에서 출발했다는 전언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윤호중 법사위원장은 “우리 위원회에서 출석을 요구한 적도 없고, 의사일정이 확정된 것도 아니다. 누구와 이야기해서 검찰총장이 자기 멋대로 회의에 들어오겠다는 거냐”며 반발했다.

민주당 법사위 간사인 백혜련 의원 역시 “윤 총장이 출발했다는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다. 위원회 의결로 정하지도 않은 상황에서 야당만 연락해서, 사적으로 연락해 공적인 자리에 오게 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했다. 

이날 회의에 민주당 법사위원들은 백혜련 간사를 제외하고 모두 불참했다. 국민의힘은 “윤 총장이 올 때까지만 기다리자”며 회의 진행을 요구했지만, 윤 위원장은 회의 준비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개의 14분 만에 산회를 선포했다. 이에 따라 국회로 향하던 윤 총장은 발길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야당 법사위원들은 26일 법사위 전체회의를 재차 요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