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독자 제공
사진=독자 제공

 

나이키가 콜라보 상품 대신 협업 회사의 로고가 프린팅 되지 않은 일반 상품을 배송하고도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에서 T1 콜라보 굿즈 구매했으나 상품이 잘못 배송됐다’는 취지의 글이 속속 올라왔다. 

앞서 나이키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게임 팀 ‘T1’과 협업해 T1과 나이키의 로고가 함께 박힌 티셔츠, 캡모자, 에코백을 출시했다. 해당 굿즈들은 지난 24일 오전 10시에 T1 공식 쇼핑몰과 나이키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제품인 캡모자는 판매 개시 10분도 되지 않아 T1 공식 쇼핑몰에서는 품절이 됐다. 이에 팬들은 재고가 남아있는 나이키 홈페이지로 몰렸고, 나이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역시 곧 품절됐다. 

그러나 판매 개시 당일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품 오배송 관련 글이 올라왔다. 당일 배송으로 제품을 받아본 사람들이 ‘T1 로고가 없는 모자’를 받았는 것. 글과 함께 올라온 사진에는 나이키 로고만 들어간 일반 볼캡이 들어있었다. ‘T1 콜라보’라는 알맹이는 없고 껍데기인 나이키 일반 볼캡만 배송된 것.

평소 T1의 팬인 A씨는 이 상황을 전혀 모르고 있다가, 28일에서야 로고 없는 모자와 티셔츠를 받아보고 나서야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고객센터에서는 사전에 나이키 측에서 상품 불량과 관련해 주문 고객에게 문자로 연락을 했다고 말했지만, A씨는 해당 관련 문자를 받지 못 했다.

A씨는 정상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한지 물었으나, 교환은 불가능하고 반품 처리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어 A씨가 ‘그럼 정상 제품을 받아 본 고객도 있느냐’라고 묻자, 고객센터 측은 “’T1 콜라보 캡 모자’ 제품을 주문한 전 고객에게 T1 로고가 없는 제품이 배송됐다”고 답했다. 

그러나 A씨가 이후 각종 사이트를 찾아본 결과, 나이키 홈페이지 상품 리뷰에 업체 측에서 해당 이슈를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가 직접 전화하기 전까지 설명을 받지 못했다. A씨처럼 관련 문자를 받아 보지 못한 구매자가 또 있다는 것. 또 해당 글에 따르면, 고객센터 측은 제품 검수와 관련해서도 배송된 일반 제품이 완제품이라서 검수를 안 해서 몰랐다고 답했다는 것.

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똑같이 나이키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자를 구매한 사람 중에서도 정상 제품이 배송됐다는 인증 글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T1 팬들 사이에서는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상품을 구매했는데 왜 복불복 배송을 당해야 하냐’, ‘나이키 믿고 티원샵에서는 구매하지 않았는데, 이미 모든 상품이 품절인데 정상품으로 교환이 안 되면 어쩌라는 거냐’, ‘무책임하다’ 라고 성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