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EU(유럽연합)의 발달장애 아티스트 70여 명이 대규모로 참가하는 미술 전시회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었다. 휴먼에이드와 ㈜휴먼에이드포스트가 주최하는 ‘ACEP 2020 발달장애 아티스트 한국특별전’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4전시실에서 개최되고 있다.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2단계 시행에 따라 현재 온라인 비대면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전시는 홈페이지(www.acep2020.modoo.at),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ACEP2020은 발달장애 아티스트를 위한 연례적인 ‘예술과 문화 교류 프로젝트(art and cultural exchange project)’로 이번 전시도 이 프로젝트의 하나로 열린다.

트로피셔 포겔_오스트리아

‘붓으로 틀을 깨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 국내 발달장애 아티스트 56명의 작품 127여점, EU국가 발달장애 아티스트 20여명의 작품 40여 점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휴먼에이드와 ㈜휴먼에이드포스트는, 이를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프로젝트로 전개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지속적으로 계발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 및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시 관람은 주최측 홈페이지(www.acep2020.modoo.at)를 통해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남궁청_기도하는 어머니_2020

이번 전시는 주한 EU 대표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주한크로아티아대사관, 주중리투아니아대사관, 주한오스트리아대사관, 주한체코대사관, 주한체코문화원, (사)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가 후원하며, 스코틀랜드의 Project ability와 독일의 BERLINKLUSION이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한다.

하나금융그룹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등의 금융기관과 YAP TV, sandoll, 나무성형외과 JARDIN 등이 후원 협찬을 해주고 있다. 비채아트뮤지엄이 전시를 주관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