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에서 발생한 7중 추돌사고의 원인은 포르쉐 운전자의 환각 때문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부산경찰청은 마약 투약 혐의로 7중 추돌사고를 낸 포르쉐 운전자 A씨(40대)를 조사 중이다. A씨는 15일 경찰 조사에서 사고 직전 차 안에서 대마를 흡입한 사실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전날 오후 5시 43분쯤 해운대구 중동 이마트 앞 교차로에서 앞서가던 오토바이와 승용차를 잇따라 들이받았다. A씨의 포르쉐는 맞은편 신호대기 중이던 버스와 승합차 등 5대와 잇따라 부딪힌 뒤 전복됐다. 

A씨는 7중 추돌 사고 전 이미 2차례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7중 추돌 사고 현장에서 570m 정도 떨어진 건물 일대에서 1차 사고를 냈고, 500m를 달아나다가 중동 지하차도에서 앞서가는 차량을 재차 추돌했다.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주변 차량 블랙박스를 보면 포르쉐가 약 160m 정도 거리를 3초만에 질주했다. 7중 추돌 사고 직전 속력은 최소 140㎞ 이상은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사고 지점 도로의 제한 속도는 시속 50㎞이다.

A씨는 충돌 직전까지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는 타이어가 끌린 자국(스키드마크)조차 남아있지 않은 상태로 알려졌다. 

A씨는 인근 대형병원으로 이송돼 병원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