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원정 불법도박 혐의로 입건된 그룹 슈퍼노바(초신성) 멤버 윤학과 성제의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슈퍼노바(초신성)의 소속사 SV엔터테인먼트는 15일 “윤학, 성제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인한 좋지 않은 소식으로 아껴 주신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윤학, 성제는 여행 중 안일한 생각에 부주의한 행동을 하게 된 점에 대해 깊이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그동안 저희를 응원해주신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염려와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 이번 사건을 통해 행동 하나하나에 늘 신중하고 공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해야 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며 “매사 신중하게 생각하고 책임있는 행동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윤학, 성제는 해외 원정 도박 혐의로 입건됐다. 두 사람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필리핀에서 판돈 700만∼5000만원을 걸고 바카라 도박을 1∼2차례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필리핀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불법 온라인 도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멤버 중 한 명은 필리핀 외에 한국인이 운영하고 있는 불법 온라인 도박 사이트에서도 도박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주 초 두 사람을 불러 도박 경위 등을 조사했으며, 이들은 여행 중 우연히 즐긴 것일뿐 원정도박을 위해 출국한 것은 아니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이 소속된 초신성은 2007년 데뷔 이후 일본에 진출해 현지 '오리콘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2018년 전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된 이후 멤버 성모가 빠지고 5인 체제로 재편, 팀명을 슈퍼노바로 변경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