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 / 사진=삼성닷컴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사전예약이 11일 시작됐다. 이번 모델들은 전작 대비 외관·성능 개선이 이뤄져, 폴더블폰 대기 수요가 일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닷컴, T다이렉트샵, KT샵, 유샵,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사전예약처에서는 오프라인 대리점·판매점과 다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에 <이코리아>는 온라인 예약처별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비교해봤다.

예약처별 혜택은 대체로 비슷했다. 제휴카드 보유 여부 및 이동통신사 요금제 선택에 따라서는 차이가 나기도 했다. 단, 이번에는 ‘기기 구매 시’ 혜택을 비교하는 만큼, 자급제·이동통신사 유통의 형평성을 고려해 카드나 요금제 혜택은 다루지 않았다. 또 사은품은 각 예약처별로 보유한에 재고에 따라 달라지거나 제외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사전예약처 4곳, ‘제조사 혜택’ 공통 제공

각 예약처에서는 공통적으로 ‘제조사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폴드2는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또는 주변기기 패키지(케이스·무선충전 트리오·차량용 거치대)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플립 5G의 경우 선택지로 주변기기 패키지 대신 디즈니 액세서리 세트가 주어진다.

이 밖에 ▲품질보증 서비스인 ‘삼성케어’ 1년 ▲디스플레이 파손 시 70% 보상(연 1회 한정) ▲필름 부착 ▲유튜브프리미엄 4개월(LG유플러스는 6개월) ▲밀리의 서재 3개월 ▲윌라 오디오북 3개월 ▲카메라파이 라이브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 구매 시  제공되는 제조사 혜택. / 사진=삼성닷컴

◇예약처별 추가 혜택 규모는 비슷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사전판매하는 곳은 삼성닷컴, 쿠팡, 11번가가 있다. 삼성닷컴에서는 멤버십포인트를 폴드2, 플립 5G 각각 6만, 4만 포인트 제공한다. 쿠팡과 11번가 삼성자급제폰공식 스토어에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기프티콘을 4매 증정한다.

T다이렉트샵, KT샵, 유샵은 각 이동통신사 요금제와 결합해 사전판매 중이다. T다이렉트샵은 케이스·마사지건·멀티충전기·클러치백·차량용 무선충전기 중 1개를 제공한다. 또 가입자들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방송연예인 광희와의 랜선 팬미팅 자리도 마련한다.

KT샵에서는 마사지건·에스프레소머신·주변기기(가죽케이스, 필름) 중 하나를 지급한다.

유샵의 경우 넥슨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아이템과 생활 쿠폰(옥션, 지마켓, GS프레시몰, GS25, 카카오T, 마켓컬리),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또 폴드2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플립 5G는 휴대용 무선청소기가 추가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