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창진 정의당 갑질근절특별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사진=박창진 정의당 갑질근절특별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대한항공 ‘땅콩 회항’ 사건을 폭로했던 박창진 정의당 갑질근절특별위원장이 31일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곧 있을 정의당 당직 선거에서 당대표 후보로 출마하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의당은 지금 기회와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며 “총선에서 당이 커지길 기대했으나 요동치는 선거판에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혁신위가 구성됐으나 정확한 혁신의 목표를 설정하지 못하고, 최종안은 너무 많은 부족함을 드러냈다”며 “수천 명 탈당 사태의 원인도, 떨어지는 국민의 지지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도 명쾌하게 제시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그럼에도 당의 혁신에 대한 수많은 갈망과 희망도 보았다. 당을 바꿔보자는 자발적 움직임이 일어나고, 전국위와 대의원대회에 여러 생산적 제안들이 올라왔다”며 “당직자부터 당원들까지 정의당에 대한 애정을 갖고 제자리에서 당을 지키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당원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당원들의 힘으로 혁신을 이끌 지도부가 필요하다”며 “오로지 당원에게만 빚지는 당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정의당 혁신에 대한 열망이 사그러들지 않고 새로운 에너지가 되려면 이번 당직 선거에서 우리 정의당은 과감한 변화의 신호를 국민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며 “여러 번의 기회를 놓친 우리에게 익숙한 것으로부터 결별하겠다는 각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