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쿠팡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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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27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위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CFO는 “코로나19는 올해 우리에게 예상하지 못한 거래량 15% 정도를 증가시켰다”면서도 “하지만 우리는 연간 약 5,000억 원 수준의 코로나19 관련 지출을 추가로 부담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쿠팡의 60만 평의 인프라에서 근무하고 있는 5만 명의 안전은 물론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비용으로 기꺼이 감내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쿠팡은 올해 초 코로나19가 확산되자 고객을 위해 마스크 가격을 동결하고 익일 배송 약속을 지켰다. 동시에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더 늘렸다. 

포나로 CFO의 언급은 추가 지출 부담이 늘어나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포나로 CFO는 “이번 위기에서도 손실을 우려해 고객 경험을 희생시키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라며 “고객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우리는 다시 한번 고객의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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