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넷마블 제공
이미지=넷마블 제공

 

올해 넷마블은 그간 약점으로 지적 받아온 IP 역량을 강점으로 바꾸겠다는 각오다.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며, 글로벌 IP를 활용한 게임과 적극적인 플랫폼 확장으로 국내외 게임시장을 리딩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 가장 먼저 선보인 타이틀은 지난 7월 8일 출시한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국민야구게임 '마구마구'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출시하자마자 구글·애플 야구게임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친선경기' 등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빠른 업데이트와 야구 레전드 '김병현'을 앞세운 광고 등 광폭 행보로 야구게임 선두를 유지한다는 전략이다. 

이어 8월에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BTS)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티저사이트를 공개하고 사전등록에 들어갔다. 이 작품은 넷마블과 BTS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넷마블이 선보인 적 없는 독특한 게임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의 스테디셀러 '세븐나이츠' IP 를 활용한 신작도 잇달아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대형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2'가 4분기 출시된다. '세븐나이츠2'는 전작의 30년 뒤 세계관으로,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그룹 전투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멤버인 ‘바네사’가 시공간의 뒤틀림 속으로 빠져든 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담고 있다. 모험 중간에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동료로 합류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3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꾸준히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장기 흥행의 발판을 다졌다. 특히 MMORPG라는 장르에 배틀로얄 콘텐츠를 접목해 배틀로얄 장르가 인기가 높은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이 준비하고 있는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도 주목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로 서구 액션 RPG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카밤의 마블 IP 두 번째 작품으로, 하우스(House)라는 진영 개념으로 도입한 세력전이 핵심이다. 

그 외에도 현재 넷마블은 21년 라인업으로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제2의 나라’를 개발 중이며, 마블 퓨처파이트를 개발한 넷마블몬스터의 MMO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도 준비 중에 있다. 더불어 지난 5월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대형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도 웨스턴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또, 넷마블은 플랫폼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PC 스팀 및 콘솔 게임으로 개발 중인 ‘리틀 데빌 인사이드’의 개발사 니오스트림에 지분 30%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리틀 데빌 인사이드’는 최근 열린 소니(SIE)의 ‘플레이스테이션5’(PS5) 온라인 발표 행사에서 론칭 타이틀로 선정됐다.  

HTML5 기반으로 PC,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에서 플레이 가능한 ‘매드월드’도 멀티플랫폼 게임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넷마블은 진나해 8월 잔디소프트가 개발 중인 MMORPG ‘매드월드’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