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타이어가 '드리프트 올스타 2014년 유러피언 시리즈'에서 드리프트 경기를 펼친다. (사진=넥센타이어 제공) 김태엽 기자 kty1826@ekoreanews.co.kr
넥센타이어는 유럽에서 열리는 '드리프트 올스타 2014년 유러피언 시리즈 (Drift Allstars 2014 European Series)'에 참가하는 '팀 에어로킷넥센(Team Aerokit Nexen)'을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드리프트는 차량이 곡선구간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도로 위를 미끄러지면서 질주하는 자동차 경기로 미국, 일본, 호주 등에서 인기가 많고 유럽은 영국과 아일랜드가 중심이 되어 그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년 연속 이 대회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넥센 타이어의 우수성을 과시해 왔고 올해는 유럽의 에어로킷과 공동으로 드리프트팀을 꾸리게 됐다.

이번 유럽지역 드리프트 경기는 오는 17일 영국을 시작으로 스웨덴, 체코,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등에서 여섯 경기를 치른 뒤 9월 폴란드까지 유럽전역 7개국을 돌며 개최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드리프트 대회 참가와 함께 독일 분데스리가 'VFL 볼프스부르크'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팀과의 파트너십 체결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럽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