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지난 25일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건강증진 서비스 및 이사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지난 25일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건강증진 서비스 및 이사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지난 25일 서초구 잠원동 소재 롯데건설 본사에서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건강증진 서비스 및 이사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번 MOU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의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보바스기념병원은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인익스프레스는 이사비용 할인, 입주청소 할인 등 이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민간임대주택은 8년간 안정적 거주가 가능하며 롯데건설은 국내 최대인 7,000여 세대의 공급 실적을 가지고 있다. 현재 신동탄, 동탄2, 한강22단지, 서울 문래 롯데캐슬을 임대 운영 중이며 향후 서울 독산, 양산 사송 등에 입주를 앞두고 있다. 

롯데건설은 주거 서비스를 위해 민간임대주택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입주자들이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공동체 활동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민간 부문 최초로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으로 임차인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전자 계약 체결 시, 보증금 대출 상품의 추가금리우대(0.2P%)를 받을 수 있으며, 확정일자를 자동으로 부여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현재 가장 많은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장을 확보하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민간임대주택에 각종 주거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입주자의 주거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