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부영그룹 사옥에서 (왼쪽부터)부영그룹 최양환 사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중근 회장을 대신한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 김회천 한전 부사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인규 나주시장, 우윤근 한전공대 광주전남범시도민지원위원회 고문, 윤병태 전남정무부지사가 부지 기부증서 전달식을 갖고 있다.사진=부영그룹 제공
6월 2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부영그룹 사옥에서 한전공대부지 기부증서 전달식을 갖고 있다.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이 학교법인 한전공대에 806억원 상당의 나주부영CC 부지 40만㎡을 기증했다. 

부영그룹은 2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부영그룹 사옥에서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을 대신한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 김영록 전남도지사,김회천 한전 부사장, 최양환 부영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지 기부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로써 6월 29일자로 나주부영CC 부지 중 40만㎡의 소유권이 학교법인 한전공대로 이전된다.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은 “부영그룹의 기증이 한전공대가 세계적으로 에너지 기술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이 되고, 전남지역이 혁신적인 에너지 특화 클러스터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부영그룹은 지난 2019년 8월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일대에 위치한 나주부영CC 75만㎡ 중 40만㎡를 한전공대 측에 학교 설립부지로 기증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한전공대 설립 부지 기부 금액(감정가액)은 806억 원이다.  

부영그룹의 기부로 한전공대는 2022년 3월을 목표로 순조롭게 개교 준비를 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전공대는 정원 1000명(대학원 600명·학부 400명) 규모의 에너지공학 특화 대학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글로벌 에너지 기술 발전을 이끌 산학협력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