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이 RPA(로봇업무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에 나선다.사진=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이 RPA(로봇업무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에 나선다.사진=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이 RPA(로봇업무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대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에 나선다.

수협은행은 최근 열린 경영회의에서 ’창구업무혁신 고도화 2단계 사업‘ 경과보고회를 진행하고 RPA 도입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 제고와 고부가가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영업점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수협은행은 이를 위해 4개 사업부를 대상으로 사전진단을 실시해 총 9개과제를 도출했으며, 단순 반복적으로 이뤄지는 수작업 프로세스에 대해 RPA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높여왔다.   

한편, 수협은행은 창구업무혁신 고도화 2단계 사업을 통해 RPA시스템 도입을 비롯한 ’오픈뱅킹 서비스 확장‘, ’비대면 약정상품 확대 및 고도화‘, ’디지털창구 시스템 안정성 강화‘, ’디지털 문서관리 및 전자서식 적용업무 확대‘ 등을 오는 10월까지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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