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7월 8일 출시
상태바
넷마블,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7월 8일 출시
  • 배소현 기자
  • 승인 2020.06.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넷마블 제공
이미지=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을 7월 8일 출시한다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 22일 밤 9시부터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는 넷마블TV(유튜브 채널)와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됐다.

쇼케이스를 통해 넷마블앤파크 이찬호 개발PD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핵심 개발진들이 직접 만든 최초의 모바일 야구게임”이라며 "야구게임의 본질은 자신이 원하는 덱을 짜는 즐거움, 성장시키는 재미, 다른 유저와 경쟁하고 기록을 보는 재미인데, 이런 본질에 집중해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으로 '라이브 카드'와 '이적 센터'를 꼽았다.

'라이브 카드'는 2020년 KBO 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반영한 카드다. 기존 야구게임과 달리, 보유한 카드의 스탯이 실제 경기 기록에 맞춰 2주마다 재정립된다. 

'이적 센터'는 이용자들 간의 자유로운 선수카드 거래가 가능하다. 이적 센터에서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고, 때로는 전략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원작의 SD캐릭터와 날씨 시스템, 역동적인 수비, 수싸움이 가능한 실시간 대전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3이닝 플레이 속에 녹여냈다.

쇼케이스에서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세밀하게 볼 수 있는 게임대회도 열렸다.

 대회에는 기뉴다, BJ두치와뿌꾸&믹슈, 킹기훈, 안지만, 욱하는형, 콘대 등 유명 BJ들이 선수로 참여했으며, 스페셜 게스트로 심수창 야구해설위원이 자리해 실제 야구게임을 보는 듯한 해설을 보여줬다. 게임 BJ팀과 야구 BJ팀으로 나눠 진행된 게임대회는 게임BJ팀이 전체 스코어 4:0을 기록하며 승리했다.

우승 상금 300만원은 우승한 BJ들의 이름으로 양준혁야구재단에 기부됐다. 시상식에는 양준혁 해설위원이 직접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현재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리아 배소현 기자 bae_480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