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북한운동연합 회원들이 22일 밤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덕은리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하고 있다. (사진=자유북한운동연합 제공)
자유북한운동연합 회원들이 22일 밤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덕은리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하고 있다. (사진=자유북한운동연합 제공)

 

탈북단체에서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대북전단 살포용 풍선이 강원 홍천군의 야산에서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강원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23일 오전 10시쯤 홍천군 서면 마곡리 인근 야산에서 2~3m 크기의 대북전단 살포용 비닐 풍선이 발견됐다. 풍선이 발견된 곳은 경기 파주에서 동남쪽으로 70㎞ 떨어진 지점으로 알려졌다.

발견된 대북전단 풍선은 공기가 채워진 상태로 하천 인근 나뭇가지에 걸려 있었다. 풍선 아래쪽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 등 일가의 사진이 부착돼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대북전단 살포용으로 추정되는 비닐 풍선이 산 정상 나뭇가지에 걸려 있다는 주민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자유북한운동연합(대표 박상학)은 23일 오전 “지난 22일 오후 11~12시 사이 파주시 월롱면 덕은리에서 대북전단을 보냈다”고 주장했다. 자유북한운동연합에 따르면 회원 6명은 ‘6·25 참상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대북전단 50만장과 ‘진짜 용 된 나라 대한민국’ 소책자 500권, 1달러 지폐 2000장, SD카드 1000개를 20개의 대형 풍선에 매달아 북한에 보냈다.

박 대표는 “나는 경찰이 계속 추적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마추어인 회원들을 교육해 대북전단을 살포했다”면서 “수소가스 구입이 어려워지고 갖고 있던 수소가스도 다 압수당해 17배 비싼 헬륨가스를 구입해 대북전단을 살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대판 수령의 노예로 전락한 북한 인민이라지만 진실을 알 권리마저 없단 말인가”라며 “거짓과 위선에 속고 있는 북한의 부모형제들에게 사실과 진실만이라도 전하려는 탈북자들의 대북전단이 어떻게 남북 접경지역 주민들의 안전에 위협이 되느냐. 우리는 죽음도 감옥도 두려움 없이 대북전단을 계속 북한으로 날려 보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