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컴투스 제공
자료=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세계 전역에서 거둔 지난 6년 간 성과를 6개 대륙별 인포그래픽에 담아, 공식 온라인 SNS를 통해 12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그 해 6월 원빌드로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시작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왔다. 아시아, 북∙남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전 대륙에 걸쳐 두터운 인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1억 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쌓아 올렸으며, 87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 138개국에서 게임 매출 TOP10에 도달했다.

특히 올해 4월 일일 유저수(DAU)는 최근 3년 내 최대 수치를 기록했고, 5월 매출은 지난 2017년 12월 이후 최고치를 달성,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역대 월 매출 TOP3에 오르기도 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출시부터 꾸준히 전개해온 현지 온·오프라인 소통이 큰 역할을 했다. ‘서머너즈 워’ 누적 다운로드 및 매출 1위 국가인 미국을 포함한 북미에서는, 지난 6년 간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카고, 보스턴, 올랜도, 멕시코 시티, 밴쿠버 등 총 14개 주요 도시에서 28번의 ‘서머너즈 워’ 관련 오프라인 행사 등을 진행하고 약 2만5천 여명의 현지 유저와 직접 만났다.

매년 만렙 유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남미에서도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현지 언어로 ‘서머너즈 워’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183만 이용자와 매일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은 전 대륙 중 ‘서머너즈 워’의 게임 매출 TOP10 최다 달성 상위 10개국 중 가장 많은 6개 국가가 속한 지역으로, 특히, 최장 기록 국가인 프랑스에서는 전체 서비스 중 약 90% 이상인 1,982일 간 TOP10을 기록했다. 

전 세계 만렙 유저의 45%가 포진한 아시아 대륙도,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의 역대 월드 챔피언 3인을 포함한 가장 많은 15명의 유저가 게임 내 월드 아레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오세아니아에서도 매년 만렙 유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서머너즈 워’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게임 안팎에서 브랜드를 탄탄히 다져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