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진구 부암 1구역을 재개발하는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견본주택을 12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은 부산진구 부암동 567번지 일원에 지하 4층 ~ 지상 34층, 21개 동, 총 2,19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442세대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전용면적 기준 ▲59A㎡ 534세대 ▲59B㎡ 110세대 ▲72㎡ 100세대 ▲84A㎡ 465세대 ▲84B㎡ 199세대 ▲ 101A㎡ 19세대 ▲101B㎡ 15세대다. 전체 일반분양세대의 90% 이상이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암동 일대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부산에서 금정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백양산을 배후에 두고 있어 가까운 등산로를 이용하면 백양산을 쉽게 등산할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다. 

단지가 부산 중심권에 위치해동서고가, 기아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 중앙대로를 통해 부산의 주요 교통망으로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또한 부산 도심 상권을 대표하는 서면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동평초교가 단지와 가깝고 개성고, 경원고,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 등 반경 1km 안에 도보로 통학 가능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또한 부산시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경부선 철로 지하화 사업과 이에 포함된 부전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의 연구용역이 지난해 12월 발주되며 사업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2030 부산 도시개발계획’에 따라 부산진구 범천동에 있는 부산 철도정비창 부지에는 2030년까지 복합개발을 통해 주거, 상업, 문화, 메디컬, 업무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고급 외관 디자인도 장점이다. 저층부 3개 층(필로티 포함)은 석재로 마감하며 분할형 이중창 및 로이복층유리(확장 시), 차별화된 문주로 들어서는 4개의 메인게이트 등으로 집의 가치를 높여주는 롯데캐슬만의 외관디자인이 적용된다. 

지난 5월 11일 국토교통부는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 공급 강화를 위해 수도권과 지방 5개 광역시 도시지역 내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를 소유권이전 등기 시까지 제한하는 ‘주택법 시행령 개정’ 시행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시행령 개정을 완료하는 8월부터 부산을 포함한 지방 광역시에서 입주자를 모집하는 아파트의 분양권은 거래할 수 없다. 하지만,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의 경우 시행령 개정 이전에 분양하기 때문에 시행령 개정 이후에도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당해 지역 1순위 청약을 받는다. 

한편,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185에 위치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한 방문 관람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관람 기간은 6월 12일부터 21일까지,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다. 방문 예약이 접수된 고객은 주택전시관을 1시간 동안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