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사진=뉴시스
김어준. 사진=뉴시스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배후' 의혹을 제기한 방송인 김어준씨가 고발당했다.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는 1일 보도자료를 내고 김어준씨를 서울 서부지검에 고발했다고 알렸다. 사준모는 정의연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수차례 고발장을 접수한 단체다. 

사준모는 "김씨는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로, 이용수 할머니에 대하여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행위를 한 자"라고 규정하고 "이용수 할머니가 기자회견을 한 다음 날인 지난달 26일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방송이 끝날 때까지 여성 진행자 윤미리와 (이 할머니의) 제2차 기자회견 전체를 하나의 허위 음모론으로 규정한 후 허위의 사실 등을 진술했다"고 고발 이유를 설명했다.

김씨는 이 할머니의 2차 기자회견 다음 날인 26일 “기자회견문을 읽어보면 이 할머니가 쓴 게 아닌 게 명백해 보인다. 냄새가 난다. 누군가 왜곡에 관여하는 게 아니냐”라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했다.

김씨는  이 할머니의 기자회견에 나온 '소수 명망가' 등의 표현을 놓고 "그 연세 어르신이 쓰는 용어가 아닌 시민단체들이 조직을 이끌 때 드러나는 단어"라고 지적하며 "지금까지 할머니가 얘기한 것과 가자인권평화당 최용상 대표의 주장이 비슷하고, 최 대표의 논리가 사전 기자회견문에도 등장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이용수 할머니는 JTBC 등 언론과 인터뷰에서 "기자회견문은 내가 직접 작성했다"며 김어준씨를 겨냥해 "다시는 그런 말 하지 말라고"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