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CTV 영상 갈무리.
사진=CCTV 영상 갈무리.

 

경북 경주에서 발생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사고와 관련, 고의성 여부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피해자 측은 CCTV 영상 등을 증거로 “명백한 고의”라고 주장했으나, 가해자는 이를 부인했다.

26일 경주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38분께 경주시 동천동 동천초등학교 인근에서 흰색 SUV 차량이 모퉁이를 돌아 앞서가던 자전거의 뒷바퀴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초등학생 A군(9)이 사고로 쓰러지면서 다리를 다쳐 이날 병원에 입원 후 퇴원했다.

A군의 누나 B씨는 차주가 고의로 사고를 낸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날 '경주 스쿨존 사고'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B씨는 “동생이 한 아이와 실랑이가 있었는데, 상대 아이 어머니가 동생을 쫓아가 들이받았다”고 주장했다.

B씨는 그 근거로 다툼이 발생한 곳은 사고 현장 인근 놀이터였다며 “C씨가 200m가량을 뒤쫓아와 일부러 사고를 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영상을 보면 C씨가) 역주행을 해가며, 중앙선까지 침범해 동생을 들이받았다”고 말했다.

또 “(사고가 난) 코너에 들어오기 전 도로도 스쿨존이다”라며 “목격자 증언에 의하면 C씨 차량의 브레이크 등도 들어오지 않았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운전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너 구간은 서행한다. 그리고 무언가 부딪쳤다는 느낌이 들면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는다”면서 “하지만 C씨는 오히려 자전거 바퀴가, 아이 다리가 밟힐 때까지 엑셀을 밟고 치고 나갔다”고 덧붙였다.

경찰이 확보한 CC(폐쇄회로)TV 영상자료를 분석한 결과, SUV 차량을 운전한 C씨가 사고 직후 자전거와 함께 쓰러진 A군을 세워놓고 다그치는 장면이 나왔다. 경찰은 가해 운전자의 고의성 여부를 조사 중이다. C씨는 일부러 사고를 냈다는 의혹은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25일 가해 운전자를 불러 조사했고 운전자는 고의성은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스쿨존에서 사고를 낸 만큼 처벌은 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네티즌도 이 사고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대부분은 아이들이 다퉜다는 이유로 고의 사고를 낸 것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었다. 다만 A군이 C씨의 자녀를 심하게 괴롭혔기 때문에 C씨가 격분했던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많은 네티즌은 고의로 사고를 낸 것이 맞다면 이유를 떠나 명백한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경찰은 고의성 여부에 대해 합동수사팀을 구성해 진실을 가려낼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