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갑수목장' 채널 갈무리.
사진=유튜브 '갑수목장' 채널 갈무리.

 

동물 관련 콘텐츠로 인기를 얻어 5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갑수목장’의 동물학대와 거짓말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 7일 채널A는 유기동물을 구조해 분양한다는 내용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수의대생 A씨가 사기와 동물학대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의 동료 수의대생들은 A씨가 촬영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고양이들을 굶기고, 청결하지 않은 철장 안에 새끼 리트리버를 가두는 등 동물을 학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더해 고양이가 햄스터를 물어 죽이도록 내버려 뒀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A씨를 고발한 동물보호단체는 “A씨가 펫샵에서 산 강아지와 고양이를 유기동물로 둔갑시켜 돈을 벌었다”고 주장했다. 보도 이후 A씨가 유튜버 ‘갑수목장’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은 더욱 확산됐다. 갑수목장은 수의대생이 유기묘를 보호하는 내용 등 고양이와 일상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인기를 끈 채널이기 때문이다.

논란이 커지자 갑수목장은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고양이들이 펫샵에서 왔다는 것은 사실”이라며 “구독자님들을 속인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친구의 추천으로 송아지와 고양이를 찍어 올리며 관심을 받았다. 더 큰 채널을 바라게 됐다. 그러면서 성장시키고자 거짓된 영상을 찍어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다만 “절대 고양이를 학대하지 않았다”며 “굶긴 적 없다. 학교에 다니며 수업을 도망 나와 밥을 챙겨 주기도 했다. 심지어 우유를 주기 위해 새벽에도 일어났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고양이들은 내가 눈 앞에 없어지면 바로 찾아온다. 굶기는 사람에게 그렇게 행동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갑수목장은 고발 건과 관련해서는 “법정에서 저의 결백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갑수목장이 동물학대 의혹을 적극 부인하면서 진실은 경찰 수사에 의해 가려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