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출신 탤런트 강승현. 사진=뉴시스
모델 출신 탤런트 강승현. 사진=뉴시스

 

모델 출신 탤런트 강승현이 학교 폭력 의혹에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한 가운데, 폭로자가 “증인과 증거가 모두 있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델 겸 배우 강승현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피해를 주장한 글 작성자는 “중학교 시절 강승현을 포함한 7~8명의 가해자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고, 강승현에게 수차례 머리와 얼굴을 폭행당했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관계만 적어 놓아 무미건조하고 짧은 일로 보일 수 있겠지만, 나에게는 억겁의 시간이었다”며 “주된 폭행은 강승현이 했지만, 그 무리들의 표정, 폭언, 폭행, 특히 강승현을 포함한 3명의 얼굴은 지금도 또렷하게 기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폭행당한 장소를 표시한 지도도 첨부했다. 

글쓴이는 “증거로는 중학교 졸업앨범, 증인으로는 지금도 연락하고 지내는 친구(1)과 친구(2), 성인이 된 후 제가 터놓고 이 이야기를 했던 지인 3명이 있다”면서 만약 허위사실 유포나 사실적시 명예훼손 등으로 협박한다면 중학교 졸업앨범, 지금도 연락하는 친구들 등 증거를 추가로 올리겠다”고 경고했다.

글쓴이는 “원래 집이 잘 사는 걸로 알고, 그동안 벌어 둔 돈으로 친한 연예인 지인들과 앞으로도 행복하게 사는 것까진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다”면서도 “앞으로 매체를 통해서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강승현 측은 해당 의혹을 즉각 부정했다. 소속사 비스터스 엔터테인먼트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떠도는 강승현의 학교 폭력 관련 억측은 허위 사실임을 명확히 밝힌다”며 “확인 결과 익명 커뮤니티에서 떠도는 내용과 강승현은 관련이 없다. 온라인상에서 실명으로 올리지 않은 학교폭력 관련 글과 악의성 짙은 비방 및 허위 사실 유포는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글쓴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추가로 글을 올려 “이렇게 나올 줄 알았다. 나머지는 법대로 차차 진행하겠다”며 중학교 졸업앨범과 졸업장을 함께 올렸다. 지인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도 첨부했다. 글쓴이와 친구는 "허위가 아니지 않느냐. 나 어차피 법조계에서 일하니까 대응은 다 준비해놨다. 근데 이 억울함을 어떻게 해야하느냐"고 물었고, 지인은 "당시 기억난다. 그때 네가 괜찮다고 했었지만 뭐라 할 말이 없다. 네가 자세히 얘기하지 않아서 저렇게 심하게 맞은 줄은 몰랐다"며 '우리 다 저 언니(강승현) TV 나올 때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고 했다"고 답했다.

글쓴이는 "내 삶은 그 날 찌그러진 캔처럼 찌그러져 아무리 펴보려고 해도 구김은 펴지지 않는다. 그 구김을 안고 사는 것은 제 몫이다. 그러나 더 이상 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길 바라고, 저 같은 악몽을 끌어안고 사는 피해자분들의 상처들이 보듬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