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고민정 서울 광진을 후보 유세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언급한 것에 대해 야당은 14일 ‘국모 하사금’, ‘룸살롱 골든벨’같은 표현을 쓰며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서울 광진 건대입구역에서 열린 고 후보 지원 유세에서 “고 후보에게 힘을 주셔서 비상한 시기에 경제적 위기를 넘어설 수 있도록,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야 하지 않겠느냐”면서 “고 후보를 당선시켜주면 저와 민주당은 100% 국민 모두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드리기 위해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역대급 망언이다. 재난지원금 받으려면 표 팔고 구걸해야 되는 거냐. 재난 지원금이 국모 하사금이 아니지 않나”라고 비판했다. 

문정선 민생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한심한 정치인이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란 사실 역시 또 하나의 재난”이라며 “대체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범위가 왜 특정 후보의 선거 결과와 연동이 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들에 대한 조롱이자 모욕”이라며 “긴급재난지원금은 당신이 함부로 흔들어도 좋은 룸살롱 골든벨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는 페이스북에 “국민의 세금이 여당 원내대표 마음대로 주는 선물 보따리인가. 돈 받고 싶으면 고 후보를 찍으라는 것은 가장 ‘치졸한 매표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이인영 원내대표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오세훈 후보가 자꾸 그런 식으로 밖에 반응을 안 하니까 고민정 후보에게 밀리는 거다. 어떤 후보도 그런 식의 쪼잔한 대꾸를 하지 않는다. 무상급식 때도 그러더니 여전히 변한 게 없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