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게시판 갈무리.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게시판 갈무리.

 

미래통합당이 13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차명진 후보를 제명했다. 차 후보는 세월호 텐트 발언으로 당 윤리위로부터 탈당 권유를 받았으나 현수막 발언으로 다시 막말 논란의 중심에 섰다. 

미래통합당은 여론 악화를 우려해 차 후보를 최고위원회에 긴급 회부했다. 최고위에는 황교안 대표와 이준석·신보라 최고위원만 참석했다. 선거운동 등을 이유로 참석치 못한 다른 최고위원들은 영상통화나 전화통화로 차 후보에 대한 제명에 동의를 표했다.

황 대표는 최고위 의결 후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정치는 사라져야 한다. 자제하도록 기회를 줬는데도, 다시 그런 발언을 한 부분에 관해서 최고위가 심각하게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 후보의 제명 조치에 통합당 당원들은 반발하는 양상이다. 통합당 홈페이지에는 13일 오후 “차명진 제명을 철회하라”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차명진 안 살리면 황교안도 안 뽑는다" "간첩 김종인은 사퇴해라" "박형준을 제명하라" 등 지도부를 성토했다.

차 후보는 지난 6일 OBS 후보자 토론회에서 과거 세월호 관련 막말 논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던 중 “혹시 ○○○ 사건이라고 아세요? ○○○ 사건”이라며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이미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통합당 중앙윤리위원회는 10일 차 후보에게 제명 대신 ‘탈당 권유’ 조치를 내렸고, 차 후보는 탈당하지 않고 계속 통합당 후보로 완주하겠다고 밝혔다.

차 후보는 지난 11일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후보의 현수막 배치를 두고 ‘현수막 ○○○’ 이라고 적어 논란을 격화시켰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