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이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토크쇼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이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토크쇼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향해 “나를 X쓰레기로 취급했다”며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논란이 일자 13일 정 위원은 하루만에 사과했다.

정 위원은 유튜브 채널 ‘BJ TV’에 나와 민주당 지도부에 대해 “더불어시민당을 찍어 달라는 것은 이해했다. 당신들이 이번 선거기간 중 저에 대해 모략하고, 음해하고, 저를 시정잡배 X쓰레기로 취급하고 공식적으로 당신들 입으로 뱉어냈다”고 비난했다.

정 위원은 “당신들이 이번 선거기간 중 한 것을 보면 짐승만도 못한 짓을 하더라. 이씨, 윤씨, 양씨”라고 언급했다. 여기서 이씨는 이해찬 대표, 윤씨는 윤호중 사무총장, 양씨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을 지칭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 최고위원은 비난 댓글을 단 누리꾼을 대해서도 “네거티브할 시간에 집에 가서 자라, 이 XXX들아”라고 욕설했다.

비난 여론이 일자 정 위원은 13일 ‘긴급 죄송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부적절한 제 불찰이다. 성숙하지 못한 자세이기 때문에 무조건 죄송하단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끝까지 참아야 했는데 어제 돌발적으로 감정 통제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민주당 세 분의 성을 했는데 윤은 내가 잘못 얘기했다. 윤이 아니라 김이다. 윤이 저한테 아침에 자기한테 왜 이러냐고 문자를 보냈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 위원이 언급한 ‘김’은 더불어시민당 김홍걸 비례대표 후보라는 해석이 나왔다. 

한편 김홍걸 후보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분들이 ‘민주당을 돕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겠다’는 식의 구호를 외치면서 나섰을 때부터 염려했던 일이 벌어지고 있다. 조금이라도 대통령과 민주당의 옛 동지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있다면 자중하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